큐알코드 및 전자출입명부 무료로 만들기 (네이버, 카카오톡) - 다이아 로그

큐알코드 스캔 및 만들기 무료로 하는 방법

 

QR코드 생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QR코드 만들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공공시설에 출입하거나, 음식점 등 요새는 큐알코드가 필요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QR코드 만들기 및 생성 바로가기 <<

 

 

출처 : ddnews.co.kr/qr%ec%bd%94%eb%93%9c-%eb%a7%8c%eb%93%a4%ea%b8%b0-%ec%83%9d%ec%84%b1-1%ec%b4%88%eb%a7%8c%ec%97%90/

큐알코드 만들기

 

QR코드를 생성하시려면 먼저 스마트폰이 필요하며 하는 방법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제가 하는 것들을 따라오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네이버로 하는 방법을 알아본 뒤, 카카오톡으로 큐알코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1. 휴대폰 인터넷에 접속해 네이버 검색창에 'QR코드'를 입력합니다.

2. 내 QR코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3. 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하고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4. 코드가 발급되었습니다. 자신이 입장하려는 곳에 제시하면 큐알코드가 스캔 됩니다.

5. 만약 다음에 또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QR 체크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발급됩니다.

 

>>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사이트 <<

 

 

 

 

 

어때요? 이처럼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큐알코드 만들기

 

1.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하단의 '#'을 클릭합니다.

2.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왼쪽 상단의 '코로나19'를 클릭합니다.

3. '코로나 19'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QR체크인'을 눌러주세요.

4. 개인정보 동의와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5. 인증을 완료하시면 큐알코드 생성이 완료 됩니다. 매장방문시 시설관리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카카오톡 실행 후 # 버튼 클릭, 코로나19탭에 들어가 'QR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출처 : ddnews.co.kr/qrcode-system/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활용방법 3가지 - 뚝딱뉴스 : DD NEWS

오늘은 제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한 정보를 뚝딱 전해드리려고 합니다.점포에 출입하시는 분들과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오늘 이 글을 보고 훨씬 쉽게

ddnews.co.kr

ddnews.co.kr/naver-qrcode-scan/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및 만들기 2가지 방법 - 뚝딱뉴스 : DD NEWS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및 만들기를 간단하게 하는 2가지 방법 '뚝딱'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방법을 적용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좀 더 간편하게 가져오거나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ddnews.co.kr

QR코드 스캔

 

이렇듯 QR코드는 우리의 일상에 자리잡았습니다. 

 

로또 번호를 확인 할 때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확인 할 때도 이러한 QR코드를 사용하는데요, 특히 시각장애인들과 같은 사람들이 QR코드로 음성텍스트를 받아볼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생활 속에 자리잡은 QR코드를 어떻게 스캔할까요?

 

1. QR코드 이미지가 있는 영억을 벗어나지 않고 네모선 안에 들어오게 한다.

2. 정면에서 촬영하며 너무 멀리서 촬영하지 않도록 한다.

3. 하얀배경에 검정색 코드 색상이 핸드폰에서 잘 읽는다.

4. 잉크 불량과 같은 원인으로 QR코드 스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5. QR코드의 유효시간은 30초이며 이 시간이 지날시 동일한 방법으로 재발급하면 된다.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사장님들 역시 전자출입명부를 사업장 내에 비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를 인쇄하셔서 사업장에 비치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전자출입명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국민적으로 시행되어야 큐알코드 만들기, 여러분부터 솔선수범하는 것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