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 다이아 로그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 어플은 주부,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필수적인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동네에 있는 사람들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자체는 쉽지만 여러분들이 놓치면 안 되는 중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아무나 거래하면 아무래도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거나 시간만 뻇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사항들을 알아보면서 여러분들이 올바르게 당근마켓을 이용하도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 사는법

 

0. 먼저 당근마켓 동네인증을 진행합니다.

 

바로가기 > 당근마켓 동네인증 3가지 방법

 

1.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릅니다.

 

2. 상대방의 매너온도를 확인합니다. 

 

36.5를 기준으로 더 높으면 매너거래자, 낮으면 비매너 거래자 입니다. 따라서 꼭 매너온도를 확인해주세요!

 

매너 평가와 좋은 거래 후기를 받으면 매너온도가 올라가며 부정적인 평가를 받으면 매너온도가 내려갑니다.

 

따라서 매너온도로 상대방의 신뢰도를 평가할 수 있겠죠? 가격대가 높은 제품일수록 매너온도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3. 오른쪽 하단의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클릭합니다.

 

4.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약속시간과 날짜를 정하면 됩니다.

 

※ 만약 가격이 애매하거나 잠시 고민을 하고싶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찜하기를 하시면 가격이 내려가면 알람이 오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내가 찜한 상품을 한번에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 밑의 '나의 당근'에 들어가신 뒤 상단 오른쪽의 '관심 목록'에 들어가시면 한번에 모아볼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채팅을 하기위해서는 동네인증이 꼭 필요합니다.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당근마켓 동네인증 바로가기 <<

 

당근마켓 거래방법 - 파는법

1. 하단의 '+'버튼을 누른 뒤 중고거래를 선택합니다.

2. 중고거래 글쓰기에 들어오게 되면 위에있는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3. 먼저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자신이 팔 상품의 사진을 선택합니다. (만약 사진이 없다면 카메라 어플로 찍어야 합니다)

4. 자신이 팔 상품의 제목을 정합니다.

5. 카테고리 선택과 가격을 정합니다.

6. 물건의 상태나 구매자가 참고하면 좋을 사항을 적습니다.

7. 오른쪽 위의 완료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이 올라가게 됩니다.

 

출처 : 

 

당근마켓 동네인증 3가지 방법 - 뚝딱뉴스 : DD NEWS

당근마켓은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하게 아우르는 중고거래 앱입니다.하지만 이 중고거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해요.오늘은 당근마켓 동네인증 뿐만 아니

ddnews.co.kr

 

 

판매를 하실 때 팁은, 상품을 상세히 찍으시고 설명도 상세히 적는 것입니다.

 

한번 설명을 상세하게 적어 놓으면 사람들이 궁금한 점을 많이 묻지 않고 구매하게 됩니다. 만약 정보가 너무 부족하면 채팅을 자주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겠죠?

 

또한 가격의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마시고, 자신과 비슷한 상품은 얼마의 가격에 올라왔나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당근마켓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과 같은 어플로 사람을 만나면 많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사항은 꼭 피하셔야합니다.

 

1. 밤 시간대는 피하며 가능한 사람이 많은 곳에서 직거래 약속을 잡는다.

2. 상대방이 만남 약속 후 거래파기를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전화번호를 받아 놓는다.

3. 구매 전 꼼꼼히 상품을 확인하고 거래한다.

 

 

만약 상대방의 거래 매너가 좋거나 나쁘면 이에관한 리뷰를 적어줘야겠죠? 그래야 이후에 다른사람들이 그 사람과 거래할 때 참고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어려우셨나요? 그래도 이 어플은 정말 유용해서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이 조금만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감사의 표시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다이아로그 였습니다 ^^*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및 동네 인증 방법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및 동네 인증 방법 당근마켓을 이용하다 보면 내 지역 외에도 타 지역에서 거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동네 인증이 되지 않으면 당근마켓에서는 타 지역에서

delphosk.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